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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라이나전성기재단(이하 “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히 생각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수립한 기본지침으로 관련 법령이나 재단의 내부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변경이 있는 경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2017년 9월 30일
  •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 ver. 5.1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재단은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 가. 재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인증메일 처리, 이용자 통계
    • 나. 전성기뉴스의 회원 관리(가입, 인증메일처리, 이용자 식별, 회원 관리), 뉴스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및 관리(댓글 관리, 부정 이용 방지, 고객 CS 처리, 공지사항 안내, 이용기록 및 통계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목적), 뉴스 사이트의 취재기사 등록 및 관리(취재 위원 온라인 프로필 등록, 취재 위원과 편집/운영부서의 기사 작성 및 편집, 기사 발행 관리)
    • 다. 전성기캠퍼스의 회원 관리(가입, 인증메일처리, 이용자 식별, 회원 관리), 캠퍼스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및 관리(서비스 신청/취소 관리, 게시글 및 댓글 관리, 부정 이용 방지, 고객 CS 처리, 공지사항 안내, 이용기록 및 통계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목적), 캠퍼스 사이트의 강사 등록 및 관리(강사 온라인 프로필 등록, 강의 콘텐츠 작성 및 편집, 강의 스케줄 관리)
    • 라. 하트히어로 앱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본인인증, 이용자 통계, 서비스 이용내역 관리, 안내문자 발송
    • 마. 시니어 커뮤니티 앱 삼삼오오 서비스의 회원 관리(가입, 이용자 식별, 회원 관리),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서비스 신청/취소 관리, 게시글 및 댓글 관리, 부정 이용 방지, 고객 CS 처리, 공지사항 안내, 이용기록 및 통계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목적)
  2.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가. 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 나.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
    • 다. 인력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 보너스(성과급), 수당, 복리후생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 라.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련법령의 준수,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 제공,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 준수
    • 마. 퇴직자에 대한 경력증명서 및 각종 제증명 발급
    • 바. 고유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3. 재단 사업 운영 및 관리
    • 가. 전성기힐링캠프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캠프 진행 공지, 여행자 보험, 참석자 현장 체크, 사전/사후 설문조사, 사후 프로그램 운영
    • 나. 전성기캠퍼스 이용자 모집 및 관리, 서비스 관련 공지 및 CS응대, 현장 체크, 사전/사후 설문조사, 강사비 지급, 서비스 이용료 취소/환불 처리
    • 다. 재능나비 참여자 모집, 명함 제작, 활동비 지급 등 운영 및 관리
    • 라.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운영 및 관리, 봉사활동시간 인증
    • 마. 사랑잇는전화 운영 및 관리(독거노인 및 텔레마케터 1:1 매칭 등)
    • 바. 라이나 임직원 급여나눔 및 기프트데이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4. 기타 재단 사업 홍보 및 마케팅, 광고 등에 활용

    재단의 사업 및 캠페인 홍보, 동영상 및 홍보물 제작, 관련 행사 및 이벤트 안내(전자우편, 전화, SMS 포함), 매거진 제작 및 발송, 재단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 시장조사, 모니터링, 통계적 이용 등 내부 분석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재단은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재단은 원칙적으로 고객 등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 등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 등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서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 기간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센터 봉사활동 인증 관리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 제25조의 2)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라이나생명 급여나눔 및 기프트데이 프로그램 급여 공제 사업에 참여하는 라이나생명 임직원 이름, 소속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라이나생명 홀몸어르신 사랑잇는 전화 1:1 매칭 사업에 참여하는 텔레마케터(나눔천사) 이름, 소속, 나눔천사 아이디 & 암호, 독거노인 이름, 지역식별번호, 기관식별번호, 어르신식별번호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라이나생명 방문고객의 접견 임직원 정보확인, 방문자 출입카드 발급, 주차증 발급 이름, 소속, 전화번호, 차량번호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금융결제원(02-1577-5500) 전자자금이체 관련 업무 수행 이름,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하나카드(구 외환카드) 임직원 법인카드 발급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동부화재, 삼성생명 임직원 단체보험 및 퇴직연금 가입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고용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관련 법령에 따른 기관별 의무이행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공목적 달성 시까지
보건복지부, 병무청, 국세청 관련 법령에 따른 기관별 의무이행 및 법률상 업무수행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공목적 달성 시까지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재단은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 체결시 관련 법령에 따른 내용을 문서에 포함합니다. 위탁 받은 업체는 필요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전성기힐링캠프 진행 및 여행자 보험 가입 등 캠프 위탁 운영 (주)글로벌아이 인성스쿨
하트히어로 앱 본인인증 서비스 위탁 업무 한국모바일인증㈜
언론재능나눔단 운영 관련 자원봉사 활동 라이나생명
임직원 급여 및 4대 보험, 세무 관련 위탁 업무 안세회계법인
문자 발송 및 기프티콘 발송 위탁 업무 ㈜엠콘
경조사 생화환 이용 서비스 플라워메이트
퀵서비스 스마일로지스틱
매거진 발송 ㈜더북컴퍼니
재위탁을 받는 자
  • - 아림디엠
  • - 진성디엠
임직원의 종합소득세 산출 및 신고 안세회계법인
재단 뉴스레터 발송 위탁 업무 슬로워크
삼삼오오 앱 회원 관리 및 서비스 운영 ㈜엔터플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고객 등은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목적 범위 외의 제공·활용 중단 요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목적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마케팅 목적에 대한 동의를 한 때로부터 3개월 경과 후부터 이를 철회(마케팅 거부)하거나 마케팅 목적의 전화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마케팅 거부) 또는 전화수신거부 신청에 대한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 경과 후부터 적용되오니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영리 목적의 문자, 이메일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4. 조회·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권리

      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실 수 있으며, 만일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 철회권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재단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6.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재단이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정보제공사실 통보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② 위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재단 대표 이메일(ckf@cignakorea.co.kr), 또는 대표 전화(02-6330-685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 가. 재단 홈페이지
      • 회원가입 정보: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 SNS를 통한 가입 시, SNS에 등록된 회원 정보를 회원 동의하에 전달받습니다.
      • 이용 통계, 분석 정보: 접속 IP, 쿠키, 접속 및 이용 로그
    • 나. 전성기뉴스 사이트
      • 회원가입 정보: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출생년도, 성별, 프로필 이미지, 이름(닉네임)
        ※ SNS를 통한 가입 시, SNS에 등록된 회원 정보를 회원 동의하에 전달받습니다.
      • 비회원의 이벤트 참여 및 댓글 작성을 위한 정보: 이름(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 취재 위원의 온라인 프로필 등록정보: 이름, 이메일, 프로필 사진, 자기 소개, 소개글, 인사말, 전문 분야, 약력, 개인 웹사이트 및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터넷 커뮤니티) 주소
      • 이용 통계, 분석,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 정보: 접속 IP, 쿠키, 접속 및 이용 로그, 기기정보
    • 다. 전성기캠퍼스 사이트
      • 회원가입 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전화번호
        ※ SNS를 통한 가입 시, SNS에 등록된 회원 정보를 회원 동의 하에 전달받습니다.
      • 강사 온라인 프로필 등록정보: 이름, 소속, 이메일, 사진, 소개글, 경력사항, 개인 웹사이트 및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터넷 커뮤니티) 주소
      • 이용 통계, 분석,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 정보: 접속 IP, 쿠키, 접속 및 이용 로그, 기기정보
    • 라. 하트히어로 앱
      • 회원가입 정보: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본인인증 정보: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내외국인 정보, 가입통신사
    • 마. 삼삼오오 앱
      • 필수 정보
        - 소셜 로그인 시 : 각 SNS 가 제공하는 회원 식별값, 별명, 프로필 사진
      • 선택 정보
        - 프로필 정보 :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성별, 띠, 고향, 거주지(주소), 자녀현황, 결혼여부, 관심사, 이메일주소(소셜 로그인 회원에 한함)
  2. 직원 채용 및 인사 관리
    • 가. 개인정보: 증명사진,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나.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 다. 민감정보: 신체·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 라. 장애인 사항: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 마. 학력사항: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 바. 가족사항: 가족관계, 이름, 동거여부, 의료보험
    • 사. 자격사항: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 아. 표창사항: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 자.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 업무
    • 차. 피부양자 사항: 관계,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 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 카.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 타. 연말정산 관련 원천징수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
  3. 재단 사업 운영 및 관리
    • 가. 전성기힐링캠프: 참가자 모집을 위한 개인정보(이름, 성별, 나이, 전화번호, 주소), 여행자 보험 가입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 나. 전성기캠퍼스: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자 모집을 위한 개인정보(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강사비 지급 및 서비스 이용료 취소/환불 처리를 위한 은행 및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 다. 재능나비: 참가자 모집 및 선발을 위한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사진, 이메일), 학력사항(재학기간, 학교명, 전공), 경력사항(근무기간, 회사명, 부서, 직무, 직위), 특기사항(주요 사회활동, 특이 이력, 특기, 취미), 활동비 지급을 위한 은행 및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 라.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이름, 소속,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 제25조의 2에 의거하여 봉사활동시간 인증 처리를 위해 신청자에 한해 처리함)
    • 마. 사랑잇는전화: 1:1 매칭을 위한 텔레마케터(나눔천사) 이름, 소속, 나눔천사 아이디 & 암호/독거노인 이름, 지역식별번호, 기관식별번호, 어르신식별번호
    • 바. 라이나 임직원 급여나눔 및 기프트데이: 이름, 소속, 전화번호
  4. 기타 재단 사업 홍보 및 마케팅, 광고 등에 활용
    • 가. 캠페인 및 사업 홍보: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 나. 매거진 발송: 이름, 주소, 전화번호, 소속, 이메일
    • 다. 뉴스레터 발송: 이름, 이메일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재단은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보존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 등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를 서버에서 추출한 후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직접 삭제 처리한 후 확인자가 폐기 여부를 확인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재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내부 의사결정 절차를 통하여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접근 권한의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3. 접근 통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6. 악성프로그램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2중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7. 관리용 단말기의 안전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유출 등 개인정보 침해사고 방지를 위하여 관리용단말기에 대해 접근통제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안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8. 물리적 안전조치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9. 재해∙재난 대비 안전조치

    회사는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재난 발생 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호를 위한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완전파괴(소각•파쇄 등)

    나.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다.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11. 개인정보 처리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 ①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고충처리 및 상담을 처리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한문철 상임이사
      • 전화번호: 02-6330-6850
      • 이메일: MoonChel.Han@cignakorea.co.kr
    2.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이름: 조현민 대리
      • 전화번호: 02-6330-6854
      • 이메일: HyunMin.Cho@cignakorea.co.kr
  •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 02-392-0330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변경사항은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

이 처리방침은 2017년 9월 30일부터 시행하며, 이전의 처리방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 9월 30일 이전 처리방침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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