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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소외계층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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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독거노인 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전화를 드림으로써,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 드리고 정서적 안정을 제공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전국의 라이나생명 텔레마케터들이 '나눔천사'라는 이름의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주 2회 독거노인 분들에게 안부 전화를 걸어 건강과 일상을 확인함으로써, 독거노인 분들의 고독사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나아가 나눔의 중요성과 자신의 일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업입니다.

또한 전화 콜 수에 비례한 매칭 기금을 조성하여, 매년 말 기금 사용처에 대한 상담원의 아이디어를 받아 ‘홀몸 어르신을 위한 어버이날 카네이션 & 손편지 전달’, ’사랑의 식품 키트 나눔’, ‘크리스마스 내복 나눔 지원’ 등의 또 다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홀로 힘겹게 생활하시는 독거노인 분들의 생활고와 외로운 마음의 고통을 덜어 드리고자, 어버이날에는 카네이션, 선물, 편지 등을 전달해 드리고, 연말에는 내복을 선물해 드리는 등 연간 중요 시즌(어버이날, 추석, 크리스마스 등)에 맞게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랑잇는전화 봉사단 발대식

사업 추진 구조

  • 라이나생명

    참여TMR 모집/관리

  • 라이나전성기재단

    사업 기획/운영/관리
    홍보/교육

  • 한국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

    독거어르신 DB관리
    1:1 매칭

  • 월평균 수혜자(독거노인)

    11,253

  • 월평균 봉사자(나눔천사)

    740

협력기관
한국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070-7117-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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