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사회소외계층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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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잇는전화는 재단이 2011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독거노인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전화를 드리며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라이나생명 TMR(텔레마케터)이 ‘나눔천사’라는 이름으로 참여하여 주 2회 독거노인 분들에게 전화를 걸어 건강과 일상을 확인하며 TMR의 전문성을 발휘하는 재능나눔활동입니다.
재단은 안부전화 활동에 그치지 않고 TMR과 라이나생명 임직원이 함께 가정의 달, 명절, 연말연시 등 시즌별로 독거노인분들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며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합니다.

사랑잇는전화 봉사단 발대식

사업 추진 구조

  • 라이나생명

    참여TMR 모집/관리

  • 라이나전성기재단

    사업 기획/운영/관리
    홍보/교육

  • 한국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

    독거어르신 DB관리
    1:1 매칭

협력기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1661-2129)

2017년 주요활동

  • 총 안부전화 수: 12,850건
  • 나눔천사 활동 수: 2,900명
  • 사랑잇는전화 텔레마케터 교육 확대 시행: 총 35회 교육진행 - TMR 교육 참여자 2,018명 (전국으로 찾아가는 교육 진행)
  • 봉사활동 공로 인정받아: 독거노인종합지원 센터장상 수상
  • 임직원 재능기부: ‘사랑의 선물’나누기 실시 - 임직원과 TMR이 직접 만든 목도리 200개, 쌀 5kg 105개 전달, 직원 자원봉사자 85명 참여
  • 나눔 참여 확산 기여: 언론 기획기사 게재 - 사랑잇는전화 우수 참여자 인터뷰, 감동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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